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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EL/기능

[엑셀] 중복값 제거하기 (중복된 항목 제거)

워크시트에 많은 데이터를 입력하다보면 때로는 입력한 데이터를 활용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이용방법이 많이 다르지만 데이터의 통계를 낸다거나 아니면 입력한 데이터를 기본 데이터로 변경하여 사용할 때 도 있습니다.

이렇게 기존 입력하던 데이터를 활용 할 때에 필수적으로 하는 작업이 데이터의 중복값을 제거하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데이터의 중복값을 제거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리본메뉴의 중복된 항목 제거

2. COUNTIF함수와 필터를 활용한 제거 (보기)


여기에서는 1번 리본메뉴의 중복된 항목 제거 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중복된 항목 지우기(단일열)


1. 단일열을 적당한 곳에 [복사]하여 [붙여넣기]

2. [데이터] - [중복된 항목 제거]

3. [확인]



그림과 같이 선택영역의 중복 데이터가 제거 되고 고유한 항목만 남아 있습니다.



 

 중복된 항목 지우기(여러항목이 있는 경우)


1. 테이블에서 제거할 데이터가 있는 테이블 전체를 선택



2. [데이터] - [중복된 항목 제거] 



※ 데이터 범위를 선택할 때 일부만 선택한 경우에는 위와 같이 [중복된 항목 제거 경고] 창이 나타납니다.


3. [중복 값을 제거할 열을 선택] - [확인]



4. 아래 그림과 같이 중복된 데이터 행이 삭제 됨




퀴즈? 

위 중복된 데이터는 아래 행부터 제거 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때에 따라서 중복된 데이터를 아래쪽 데이터를 남겨두고 위쪽 데이터를 지우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답은 수식을 이용해서 해결 하셔야 합니다. → 수식을 이용한 중복값 제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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